Skip to content

OHPR::podcast_ulsanevents 베타 1회

Posted in 울산의 행사

    OHPR::podcast_ulsanevents 베타 1회 팟캐스트 듣기   ■ 주간행사 □ 공연 ● 울산 시립무용단 정기공연 ‘장생포 카르멘’ ○ ‘반구대 암각화’ ‘자란’ ‘태화강’ 등 지역의 상징물을 소재로 한 무용극을 선보여 왔다. ○ 일시 : 11월 12~13일 / 저녁 8시 ○ 장소 :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 VIP석 20,000만원, R석 10,000원, S석 7,000원, A석 5,000원 ● “누가 옹헤야” 마당극단 결 ○ 일시 : 11월 14일(토) 저녁 7시 ○ 장소 : 울산 북구 문화예술회관 ○ 1인 10,000원 / 초등학생 이하 1인 5,000원 / 단체 10인 이상 1인 7,000원 □ 전시 ● 갤러리 다운재 개관 기념전 ○ 울주군 청량면 율리 청송마을 ○ 1층 상설전시장, 2층 기획전, 초대전, 대관전, 3층 사찰요리, 꽃꽂이, 다도강의 문화강좌 ○ 11월 14~28일 ○ 052.258.5872 ● 목월탄생 100주년 기념 특별전 ○ 경주예술의전당 알천미술관 ○ 12월 6일까지 □ 울산시 ● 언양별곡_울산을 다녀간 7인이 알려주는 이야기 ○ 12월 27일까지 ○ 대곡박물관 기획전시실 ○ 원효, 김극기, 정몽주, 권섭, 김종직, 권해, 권상일 ○ 언양과 울산에 대한 시와 글 들 ○ 문의 울산대곡박물관 052.229.6638 □ 남구 ● 2015 여천천 전통등전시회 ○ 11월 14~15 / 개회식 14일 저녁 6시 30분 ○ 장소 : 여천천 소정2교~도산교 ○ 문의는…자료는 남구청 홈페이지에서 본건데 주최/주관은 울산매일신문사라고 되어있네요. 남구청은 그냥 후원이구요. □ 동구 ● 2015년 구민교양강좌 제8강 ○ “국악인 강선숙”의 신명나게 듣고…

Read MoreOHPR::podcast_ulsanevents 베타 1회

팟캐스트 등록 검수 시간은?

Posted in 울산의 행사

  팟캐스트 등록 검수 시간은?   OHPR::podcast_ulsanevents 팟캐스트를 등록하려고 사전에 검색했었는데, 2~3일 걸린다고 그러더라구요. 그래도 기다렸는데, 역시나 저녁 늦게 까지 안되었더라구요. 11일 정오 12시에 등록절차를 밟았는데요. 다음 날 아침 6시 넘어서 이메일이 오더군요. 등록되었다고…ㅎㅎ 18시간 정도 걸렸다고 봐야하죠?   그런데 여기서 의문이 들던데… 봇이 검수를 한걸까요…아니면 사람이 검수를 한걸까요? 애플 본사가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니까… 서울이랑 캘리포니아주랑…17시간차니깐. 신청할때 12:01이면 캘리포니아는 저녁 19:01니깐…다들 퇴근중이었겠네요… 그럼…검수 완료된 시간이 아침 6:34면 오후 1:34이라는건데… 출근해서 검토하고 점심먹고 보냈다라고 추정이 가능해지네요. 사람이 검수한것 같기도하고… 잘은 모르겠습니다만…여튼 생각보다 오래 걸렸네요 ㅎ      

Read More팟캐스트 등록 검수 시간은?

2015.11.12 아침에 태화강 산책길에서…

Posted in 파파라치 스타일

비가 오지 않는 아침이면 산보를 즐겨하는데요. 요며칠간 아침에 비가와서 못하다가 간만에 비가 오지 않아서 아침에 산보를 나섰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침산보에는 카메라 없이 달랑 휴대폰만 들고나서는데요. 그래서 가끔 탐나는 컷들도 그냥 지나치기도 합니다. 헌데 오늘은 이 모습이 눈에 들어와서 순간 걸음이 멈췄고. 휴대폰으로 촬영했습니다. 비가 내린 다음날 아침이 비가 고인 물에 하늘을 담아왔습니다. 어때요?

Read More2015.11.12 아침에 태화강 산책길에서…

Logic Pro 모니터 선택하기

Posted in Logic Pro

Logic Pro 모니터 선택하기   Logic Pro X에 대한 강좌는 절대 아니구요. 공부를 시작하면서 기억해둬야 할 것을 메모하기 위함입니다. 아무래도 Logic Pro X는 아마도 오랜동안 다룰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기록해두려구요.   1. 메뉴에서 Logic Pro X -> Preferences -> General 클릭 2. Advanced 탭 클릭 3. Show Advanced Tools 체크    

Read MoreLogic Pro 모니터 선택하기

[울산] “누가 옹헤야” – 마당극단 결

Posted in 파파라치 스타일

[울산] “누가 옹헤야” – 마당극단 결   며칠 전 울산 유일의 마당극 전문단체인 “마당극단 결”의 “누가 옹헤야” 컨셉촬영 다녀왔습니다. 사진과 함께 간단한 소개를 올려볼까 합니다. “누가 옹헤야”는 고전소설 ‘옹고집전’을 마당극단 결만의 그 특유하고 고유의 색깔로 풍자와 해학을 21세기적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작품입니다. 진짜 옹헤야와 가짜 옹헤야의 대결구도 속에서 벌어지는 암투와 사투는 마치 한 편의 액션활극을 방불케할 정도입니다. 또한, 우리 인생의 요소인 돈, 욕심, 행복 등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케 해보고 나아가 우리 생에 있어서 무엇이 진짜이고 무엇이 가짜인지 한 번 생각케하는 생각거리를 던져줍니다. 그래도 뭐니뭐니해도 가장중요한 것은 “전체관람가”라는 것입니다. 마케팅이 발전하면서 STP 전략이니 4P MIX전략이니 하면서 특정 계층이나 특정 나이대에 특화된 컨텐츠들이 범람하는 가운데 이와같이 가족이 다같이 함께 할 수 있는 “전체관람가” 문화적 컨텐츠가 있다는 것에 감사한 일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비통한 뉴스들이 흘러나오는 요즈음, 가족들과 함께 세차게 한 번 웃다 오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2015년 11월 14일 토요일 저녁 7시 울산 북구 문화예술회관 1인 10,000원 초등학생 이하 1인 5,000원 단체 10인 1인 이상 7,000원 문의 : 052-286-3855 홈페이지 : http://www.artgyul.com/                    

Read More[울산] “누가 옹헤야” – 마당극단 결

[상품 및 제품 촬영] – 샴푸 두피 브러쉬

Posted in 제품 사진

[상품 및 제품 촬영] – 샴푸 두피 브러쉬   안녕하세요. OHPR입니다. 각종 상품이나 제품들 사진촬영해드립니다. 샘플 사진들을 위해서 가지고 있던 제품들을 하나둘씩 꺼내서 촬영하고 있는데요. 6월 9일에 촬영했던 사진을 이제서야 올리는… 오늘은 샴푸 두피 브러쉬 입니다. 절대로절대로 제조사에 의뢰한 건 아니구요. 제가 가지고 있던 것들중에 선택해서 촬영한 것입니다. 혹시라도 제품이나 상품 촬영이 필요하신분들은 언제든지 문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희 홈페이지에는 다른 제품들의 사진도 많이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ad More[상품 및 제품 촬영] – 샴푸 두피 브러쉬

유동IP 변동과 DNS 변경으로 인한 고충

Posted in IT_general

유동IP 변동과 DNS 변경으로 인한 고충    11월 4일 오후 4시(16시) 쯤. 이메일 하나가 옵니다. 이메일을 보자 말자 올것이 왔구나하는 느낌이 확 들었죠. 유동IP(KT기가인터넷)로 NAS(Synology ds215J)를 운영하던 저에게 올 것이 온겁니다. 동일한 IP로 반년 가까이 반고정되어 있었는데 IP가 바뀐 것입니다. 그래서 얼른 DNS도 바꿨죠. DNS 관리 업체에도 문의를 넣었더니 DNS 변경 후 적용은 최소 5시간에서 하루정도 걸리다고 하네요. 인터넷 검색을 해도 비슷한 이야기들이었습니다.   그렇게 몇 번 더 문의하는 과정에서 “외부에서 정상적으로 접속된다.”라는 답변이 왔습니다.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DNS변경하고 1시간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가진 다른 스마트폰으로 외부접속을 테스트 해보기로 했습니다. 와이파이를 끄고 LTE망으로 도메인을 치고 접속했더니 잘 접근이 되더군요.   문제는, 바로 문제는 제 PC에서는 제대로 접근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DNS캐쉬나 브라우저 캐쉬 혼동에 따른 접속장애로 판단이 되었습니다. 5일 아침 7시 30분인데요. 왼쪽은 구글크롬 브라우져이구요. 오른쪽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입니다. 별 짓 다 해봤습니다. lslookup, ipconfig /flushdns, 익스플로러 캐쉬 삭제, 크롬 캐쉬삭제 등등 재부팅도 수십번, 일반 하드디스크였다면 재부팅시간때문에 화가 더 났을겁니다. 다행이 ssd라서 부팅은 금방금방이었네요. 여전히 정확한 해결법은 못찾은 상태입니다.   그래도 다음 번에 또 IP가 바뀌면 바로 처리를 해야하니 경험하는셈 치고 이래저래 하고 있지만, 제 승질만 더러워지고 있는 형국이네요.   286시절부터 컴터를 다뤘었지만, 역시나 네트워크쪽은 문외한이라는… 이거 해결법 정확히 아시는분 계시면 댓글 좀 부탁드립니다.  

Read More유동IP 변동과 DNS 변경으로 인한 고충

티스토리(Tistory), 워드프레스(WordPress)로 이전하기 – TTXML

Posted in WP(WordPress)

  티스토리(Tistory), 워드프레스(WordPress)로 이전하기 – TTXML   블로그를 티스토리에서 워드프레스로 이전을 마음먹고 제일 첫 번째 부딪쳤던 문제가 데이터 이전이 문제였습니다. 새로 시작했던 블로그라서 글 내용은 많이 없었지만, 내용의 연속성을 위해서라면 데이터가 필요했기때문입니다. 여러 검색을 했었는데요. 관리자화면에서 TTXML 플러그인 검색해서 설치하면 된다고해서 검색했는데 안나오더라구요.       그래서 혹시나 이렇게 삽질하실 분 계실까봐 공유해봅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가 익숙하신분을 위한 설명 1. TTXML Importer를 다운 받아 플러그인 폴더에 복사 ( https://wordpress.org/plugins/ttxml-importer/ ) 2. 관리자 화면에서 TTXML을 활성화 3. 도구->가져오기->TTXML 4. 티스토리 블로그 백업으로 다운 받았던 XMl 파일을 업로드 시킵니다. 끝.     워드프레스가 익숙하지 않으신분을 위한 설명 1. 기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자료를 백업받습니다.   2. https://wordpress.org/plugins/ttxml-importer/ 이동 후 TTXML Importer 다운 받습니다. 3. 다운 받은 파일을 압축을 해제합니다. 4. 본인서버의 워드프레스 설치된 곳의 플러그인 폴더에 업로드 해줍니다. ( /WP_root/wp-content/plugins/ ) 주의. 압축을 해제하면 [ttxml-importer.2.5]라는 폴더가 나오는데 이거 올리시면 안됩니다. 한 단계 더 들어가셔서 [ttxml-importer]이라는 폴더를 업로드 시켜주셔야 합니다. 5. 워드프레스 관리자화면에서 TTXML플러그인을 활성화해줍니다. 6. 관리자화면에서 도구->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TTXML이 보이실겁니다. 7. TTXML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 그러면 파일선택 버튼을 누르시고 1단계에서 다운 받았던 xml 파일을 불러오시면 끝.   저는 삽질해도 다른 분들은 삽질하면 안되잖아요? ㅎ 겨울이 슬슬 다가오네요. 건강들 챙기시구요. 또 뵙겠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Read More티스토리(Tistory), 워드프레스(WordPress)로 이전하기 – TTXML

WordPress(워드프레스)에 정착 시작!!!

Posted in WP(WordPress)

  WordPress(워드프레스)에 정착 시작!!! 네 맞습니다. WordPress(워드프레스)에 정착하기로 드디어 마음 먹었습니다. 참 오랜동안 멀리도 돌아왔습니다.  인터넷의 완전 보급과 함께 스마트폰이 국내에 진입해오기 전까지 온라인 광고 시장은 급격히 상승하였습니다. 그 때 즈음해서 국내에는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를 대채할만한 매체가 등장합니다. 바로 “블로그BLOG” 본인은 그때 당시만 해도 제로보드XE(ZBXE)에 빠져 있었습니다. 제 생에 첫 블로그는 제로보드XE로 만든 블로그였습니다. 엉망진창이었습니다. 집에 있는 데스크탑에 APM(Apache, PHP, MySql)를 설치해서 블로그에 대한 개념도 모르고 그냥 놀던 때였습니다.. 그 뒤로 다음블로그, 네이버블로그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포털사에서 제공해주는 블로그는 레이아웃과 위젯에 대한 컨텐츠가 많이 부족해서 포털블로그에는 그다지 흥미가 없었습니다. 저도 그러하였습니다. 많이들 그렇게들 사용하셨겠지만, “포털 블로그”는 “책갈피 용”이었습니다. 필요한 자료를 찾다가 다시 검색하고 찾기 귀찮아서 본인의 블로그에 책갈피 시켜놓는 목적이었죠. 그 다음은 바로 티스토리(Tistory)였습니다. 티스토리는 참 오랜동안 했던 것 같습니다. 포털블로그와는 다르게 html과 css 코드를 직접 만질 수 있었기때문에 제가 원하고 필요했던 스크린(웹페이지)에 목적한대로 나타낼 수 있었던 것이 가장 큰 매력이었습니다. 디자인만 하면 되는 부분이었던 거죠. 중요한 코드들은 이미 템플릿 코드가 제시되어 있기때문에, 디자인하고 해당부분에 템플릿코드만 넣어주면 훌륭한 블로그를 만들 수 가 있었습니다. 하루에 10개의 포스팅을 할 정도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푹 빠져 있었습니다. 다음(DAUM)과 제휴를 맺으면서 제가 썼던 글이 다음포털 메인 다음뷰(DaumView)파트에 노출되면서 최고 30만까지 조회수를 기록한 적도 있었습니다. 평일 최소 5,000조회수를 넘겼었습니다. 물론 PV(PageView)는 훨씬 높았습니다. 그렇게 1년간 정도하고 나니 티스토리도 시들시들해지기…

Read MoreWordPress(워드프레스)에 정착 시작!!!

아이튠즈 ‘Apple Mobile Device’ 오류?

Posted in IT_general

아이튠즈 ‘Apple Mobile Device’ 오류     아이튠즈 ‘Apple Mobile Device‘ 오류라니 ㅠㅠㅠㅠ NAS를 구축하면서 트래픽 걱정없는 웹서버를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아주 오래전부터 해보고싶었던 팟캐스트를 운영하고 싶어졌습니다.  테스트로 팟캐스트를 등록하기 위해서 아이튠즈를 설치하려 했는데 이게 왠 일일까요? 예전엔 잘 됐었는데 ㅠㅠ     처음 이래 저래 웹서핑을 시작했습니다. 현재 최종 업데이트 버젼인 iTunes 12.2.1 자체가 문제가 있어보이네요.   1. [시작->제어판->프로그램 제거]에서 설치된 아이튠즈, 애플관련 모조리 삭제 2. https://ipsw.me/iTunes 로 이동 후 12.0.1 버젼을 다운(32비트 or 64비트 선택) 3. 재부팅 4. 다운 받은 iTunes를 설치 시작     짜쟌~ 성공했네요. 다른분들도 부디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1번 과정에서 삭제해야할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 iTunes  – Quick Time  – Apple Software Update  – Apple Mobile Device Support  – Bonjour  – Apple Application Support

Read More아이튠즈 ‘Apple Mobile Device’ 오류?

대한통운 미발송은 뭔가요?

Posted in 일상

대한통운 미발송은 뭔가요?   대한통운 미발송은 뭘까요? 월요일날 주문넣은 물품입니다.  NAS 구성한다고 추가로 주문 넣었는데, 배송조회에서 저렇게 나오는것은 처음 봤네요. 설마 배송이 안되는건 아니겠죠? 아시는분 댓글로좀 부탁해요. 대한통운 쪽으로 전화를 해야 하나요? ㅠㅠ  

Read More대한통운 미발송은 뭔가요?

윈도우7 자동종료

Posted in IT_general

윈도우7 자동종료   가끔 드라마를 보다가 잠들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자주 그러는데요. 밤새도록 켜져 있는 컴퓨터가 뭔가…안타까울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 자동종료”하는 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매우 간단한 방법입니다.   1. 시작 -> 모든프로그램 -> 실행 2. shutdown -s -f -t 3600   라고 해주시면 됩니다. 2단계에서 “3600”은 초를 의미합니다. 즉 1시간(3600초)뒤에 자동종료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30분 뒤에 자동종료를 원하신다면, “3600” 대신에 “1800”를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혹시라도 단계1에서 어려우신분들은 아래 사진과 같이 “윈도우 키 + R”키를 동시에 눌러주세요. 실행창이 바로 열리실겁니다.   만약 자동종료를 취소하고 싶으시다면 2번 단계에서 실행창에 “shutdown /a”라고 해주시면 됩니다.     추가로 “shutdown -s -f -t 3600″에서 “-s” 는 윈도우 종료를 뜻합니다. “-f” 는 윈도우 종료중에 다른 프로그램때문에 윈도우종료가 안되는것을 막기위해 강제종료를 뜻합니다. “-t” 초단위를 뜻합니다.

Read More윈도우7 자동종료

[제품 리뷰] 벨킨 – 아이폰6플러스 암밴드

Posted in 제품 리뷰 질의 응답

[제품 리뷰] 벨킨 – 아이폰6플러스 암밴드   암밴드를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죠? 저도 요즘 암밴드가 필요해서 하나 구입하려고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하나 사게 되었습니다. 바로 벨킨에서 판매하는 아이폰6플러스용 암밴드입니다. 구매 전에 여기 저기 둘러봐도 제가 궁금했던 내용들이 없어서 직접 내용을 준비해봅니다.   읽으신 후 궁금하신점은 댓글로 달아주세요.     일반적인 제품 리뷰 사진이쥬?   이 사진도 그렇구유?    여기까지도 그렇습니다. 그렇쥬?   제가 제일 궁금했던 점은 이 부분인데요. 고리로 들어간 찍찍이 부분이 흘러빠지진 않을까하는 걱정이었는데요. 사진에서 보시는 바대로 끝부분에 엇갈려 나온 부분이 고리에 걸려 고리에서 흘러나오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바로 이렇게 말이죠. 혹시라도 약한 힘만으로 빠지진 않을까하고 걱정하면서 잡아 당겨봤는데, 빠져나올 생각이 없어보이더군요. 너무 세게 당기다가 뜯어질뻔할 정도도 단단하게 걸려 있습니다. 물론 완전히 빼낼때는 저 가운데 부분을 고리 안쪽으로 해서 빼내면 쉽게 잘 빠져나옵니다. 조깅중에 고리에서 끈이 빠져서 흘러내리지 않을까하는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제는 실제로 아이폰을 넣을보겠습니다. 암밴드 안쪽에 있던 종이를 꺼내봤습니다. 제가 가진 아이폰6 플러스 입니다.   뒷 면을 열어보면 안쪽에 아이폰을 삽입하는데가 직관적으로 있습니다. 회색 가림막이 보이도록 넣으셔야 앞쪽으로 넣으시는거에요.   아이폰6 플러스를 착용한 모습입니다. 헌데,.. 살짝 많이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아이폰6플러스가 완전히 다 들어가지 않는다는 겁니다.    이 사진에서 보시면 아이폰이 완전히 들어가지 않아 아이폰의 윗부분이 가려져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아래부분이 완전히 들어가지…

Read More[제품 리뷰] 벨킨 – 아이폰6플러스 암밴드

평화의 소녀상 – 울산

Posted in 파파라치 스타일

평화의 소녀상 – 울산 3월 1일 일요일 울산에서도 “평화의 소녀상”이 설치된다고 해서 한 걸음에 달려갔다. 오후 1시 울산대공원 동문 에서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사전에 삼산 롯데백화점에서 3.1 만세 행진을 했었단다. 대공원은 제막식행사가 진행되고 있었다. 서울, 경기도, 수원, 고양, 화성, 성남, 경남 거제에 이어 7번째라는데, 이날 대전에서도 제막식이 있었다고 한다. 7번째 8번째인지 공동 7번째인지는 중요치 않을 것 같다. 하지만 가장 짧은 시간에 설치를 위한 목표 금액을 채웠다고 한다. 평화의 소녀상 설치를 위한 운동본부가 대공원에 설치할 것을 울산시청에 요청했으나, 김기현의 울산시장은 다른 시민단체들과의 형평성을 이유로 거부했었다고 한다. 울산시에 해야 할것을 시민단체들이 자비와 자력으로 설치한다고 하면 고맙다고 감사패라고 건네면서 “허가”를 했어야 하는건 아닐까.

Read More평화의 소녀상 – 울산

[2015년 2월 데이터드림 이벤트 실시]

Posted in 파파라치 스타일

[2015년 2월 데이터드림 이벤트 실시]   한 동안 사정에 의해 하지 못하고 있다가 다시 시작합니다. 월말이 되면 데이터가 부족하신분이 계실건데요. 그래서 저희에게 남는 데이터를 선물하려 합니다.   skt사용자만 가능하답니다.    

Read More[2015년 2월 데이터드림 이벤트 실시]

상품 및 제품촬영 – 에네루프 충전기 및 충전지

Posted in 제품 사진

울산 상품 및 제품촬영 – 에네루프 충전기 및 충전지 안녕하세요. OHPR입니다. 각종 상품이나 제품들 사진촬영해드립니다.   샘플 사진들을 위해서 가지고 있던 제품들을 하나둘씩 꺼내서 촬영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에네루프 충전기 및 충전지“ 촬영한 샘플사진들 공개합니다. 제조사에서 의뢰한게 아니구요. 그냥 제가 가지고 있던 것들중에 선택해서 촬영한 것입니다. 혹시라도 제품이나 상품 촬영이 필요하신분들은 언제든지 문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희 홈페이지에는 다른 제품들의 사진도 많이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ad More상품 및 제품촬영 – 에네루프 충전기 및 충전지

상품 및 제품 촬영 – DAVODPFF커피

Posted in 제품 사진

울산 상품 및 제품촬영 – DAVODPFF커피   안녕하세요. OHPR입니다.   각종 상품이나 제품들 사진촬영해드립니다.   샘플 사진들을 위해서 가지고 있던 제품들을 하나둘씩 꺼내서 촬영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DAVIDOFF 커피 촬영한 샘플사진들 공개합니다.   제조사에서 의뢰한게 아니구요. 그냥 제가 가지고 있던 것들중에 선택해서 촬영한 것입니다.   혹시라도 제품이나 상품 촬영이 필요하신분들은 언제든지 문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희 홈페이지에는 다른 제품들의 사진도 많이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ad More상품 및 제품 촬영 – DAVODPFF커피

멀티 리더기 – 트랜센드 RDF8 USB3.0

Posted in 제품 사진

멀티 리더기 – 트랜센드 RDF8 USB3.0 안녕하세요. 울산에서 사진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ohpr입니다. 2015년의 1월이 벌써 지나 2월도 중반에 들어서고 있네요. . 다시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집에 있는 이것 저것 찍어 봤습니다. . 요놈은 제가 본격 사진생활을 시작하던 2013년에 함께 구매했던 멀티 리더기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놈이 usb2.0이라서 촬영갔다오면 하드로 옮기는데 하루종일 걸렸습니다. 때문에 usb3.0 멀티 리더기가 필요했습니다. 이 놈을 꽂았을때 속도는 초당 80M 진행되었구요. 이 놈을 꽂았을땐 초당 40M정도 진행되었습니다. 어디가 앞면인지 뒷면인지 모르겠지만, 로고를 중심으로 본다면 아래부분이 앞면부일거라 판단되구요.   이 부분은 뒷면이라 판단됩니다. 실제로 우측에 USB를 슬롯이있는 걸로 봐서는 뒷면이 확실한 것 같습니다.   

Read More멀티 리더기 – 트랜센드 RDF8 USB3.0

[중고렌즈] 시그마 70-300mm F4-5.6 DG OS(정품,캐논마운트) 팝니다.

Posted in 일상

[중고렌즈] 시그마 70-300mm F4-5.6 DG OS(정품,캐논마운트) 팝니다.   제가 사용하던 렌즈입니다. 지난 2012년 4월에 구매해서 사용하다가 중고로 내 놓습니다. 정품입니다. 병행이나 수입 뭐 그런거 아닙니다.   저는 가격이 좀 비싸더라도 정품을 삽니다. 병행은 뭔가 찝찝해서 안삽니다. 그래서 오로지 정품만 사용한답니다.   사시게 되면 후드, 필터, 필터케이스까지 다 드립니다. 제가 이걸 팔면 필터랑 후드는 더이상 필요없기 때문에 다 같이 내놓습니다. 또한 박스도 그대로 드립니다. 성격상 10만원이 넘어가는 제품들의 박스와 설명서와 제품보증서를 전부 보관하기 때문에 다드립니다.   중고시세정도로 받을려고 생각중입니다. 관심있거나 사실 생각이 있으시면 댓글부탁드립니다.        

Read More[중고렌즈] 시그마 70-300mm F4-5.6 DG OS(정품,캐논마운트) 팝니다.

[경축] 다음뷰 메인 등극

Posted in 일상

[경축] 다음뷰 메인 등극 감사합니다. 예전 블로그에서는 여러번 다음뷰 메인에 등극했었는데, 또한 블로그 포스팅도 다량하기도 했었죠. 어쩌면 포스팅한 글에 비해 다음뷰 메인에 걸린 횟수는 몇번 안되었군요. 이번엔 몇 개 안되는 포스팅이지만, 다음뷰 메인에 등극해서 너무나도 기분이 좋습니다. 아침에 “카카오톡 부분 유료화”관련 뉴스를 접하고 3시간 정도 자료를 검색하고 정리하면서 작성했던 글인데, 차마 맞춤법도, 퇴고도 할 수 없었던 시간에 비해 메인에 등극시켜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하구요. 클릭 한 번 한 번 감사합니다. “걱정마라, 카카오톡은 절대 유료화 못한다. http://v.daum.net/link/30986052 “

Read More[경축] 다음뷰 메인 등극

걱정마라, 카카오톡은 절대 유료화 못한다.

Posted in SNS

걱정마라, 카카오톡은 절대 유료화 못한다. 안녕하세요. [트윗프로] 대표 오평록입니다. 아침부터 바쁘네요. 아침부터 “카카오톡 유료화”뉴스를 접하고 보니 막상 부분 유료화네요. 그것도 이모티콘에 한해서 말이죠. 아침부터 인터넷 상에서는 “카카오톡 유료화”난리법석이네요. 사실 전면 유료화는 아닌데, 성질 급한 언론과 기자들이 기사 제목을 선정적으로 뽑다보니 오도되고 와전되고 한 것 같습니다. 부분 유료화 된거죠. 이모티콘에 한해서만, 마치 싸이월드의 “도토리”처럼 말이죠. “부분 유료화는 필수불가결하다. 현재까지는…” 스마트폰이 국내에 도입되면서 한 통에 수십원씩이나 하는 문자 메세지를 대체하는 카카오톡이 소개되면서 무료문자 메세지의 국내시장을 완전히 장악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언제나 늘 그랬듯이, 인터넷 무료 서비스의 첫 번째 과제는 시장장악이며 두번째는 안정적 수익구조이다. 수익원 구조를 만들지 못하면 망한다는 것을 스스로들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참고로 “선물하기”부분유료화를 시행했었어도 카카오톡은 지난해 “150억원”의 적자가 발생했다. “카카오톡의 전면 유료화는 망하는 길“ 그렇다고 섣불이 전면 유료화를 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전면무료화는 스스로 망하는 길을 자처하는 것이기때문이다. 하지만, 해당 서비스가 굉장히 월등히 뛰어나다면, 쉬운말로 “돈을 주고라도 사용하고 싶어”라는 정도의 것이라면 충분히 유료화를 해도 상관 없을 것이다. 하지만, 무료문자 시장은 이미 대항마들이 설치고 난리다. 다음의 마이피플, 네이버의 라인, 이통사의 RCS메신저, 그리고 틱톡 등등. 카카오톡이 무료문자 시장에서 죽고나면 이 시장을 잠식하려고 시시탐탐노리는 서비스들이 이미 존재하고 있다. 이런 상태에서 카카오톡이 전면 유료화를 한다면 말 그대로 “자멸의 길”이 될 것이다. 그렇다면 카카오톡은 어떤 수익구조를 가져야 할 것인가? “카카오톡은 수익원 구조의 다양화가 필요하다.” 현재…

Read More걱정마라, 카카오톡은 절대 유료화 못한다.

구글과 페이스북 그리고 트위터의 “검색 서비스”

Posted in SNS

구글과 페이스북 그리고 트위터의 “검색 서비스”     SNS가 시장확대의 정체기에 들어간것 같다.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트위터로 신규가입자 증가율이 소폭 줄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SNS 양대산맥인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이제 새로운 살길을 모색중이다.어제에 이어 페이스북은 “엣찌 알고리즘“을 통한 구글과 차별화된 검색서비스를 준비하는 듯하고, 트위터는 모바일 서비스로의 강화로 이어지는 듯하다. 페이스북은 글로벌 기업공개(IPO)를 통해 오히려 주가상승을 예측했지만, 역풍을 맞고 주가가 폭락했다는 소식이 전해온다. 뿐만아니라, 페이스북 가입자증가율 둔화는 주가하락의 또 다른 요인이 될거라고 전망한다. “페이스북 검색서비스” 트위터 또한 신규가입자 증가율이 둔화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진다. 하지만 모바일사용자가 큰폭으로 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한다. 향후 전세계적으로 모바일시장의 확대와 잠재된 모바일이용자를 타겟으로 한 전략은 일정정도 성공한 듯하다. 하지만, 머지 않아 트위터도 결국 “트위터 검색 서비스”를 세상에 내놓을 것이라고 조심히 예상해본다. 2003년에 시작한 “페이스북”, 2006년에 시작한 “트위터”. 현재는 엄청난 양의 가입자와 그 가입자들이 뿜어내는 데이터를 축적해왔다. (일명 빅데이터라고 일컬어진다.)일단 IT서비스의 1차 목적은 “가입자수 확보”이다.(물론 이 점에서는 카카오톡이 일단성공했다고 본다.) 그 다음의 문제는 “빅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이다. 페이스북도 트위터도 처음부터 서비스의 뚜렷한 목적을 가지고 시작한 서비스가 아니라, “즉 이런게 있었으면 좋을것 같다.”는 I Needs형태로 서비스가 시작이 되었다. 그러다 서비스 사용자가 증가가 되고 SNS라는 시장이 형성되며, U needs에서 We Needs로 넘어 온게 된 것. 때문에 이러한 서비스들은 처음부터 최종목적지를 설정하고 시작한 서비스가 아니다. 아마도 페이스북과 트위터는 결국 “검색 서비스”를 내 놓지 않을까…

Read More구글과 페이스북 그리고 트위터의 “검색 서비스”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지켜볼만하다.

Posted in SNS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페이스북은 모바일로 하기에는 아직 무겁다. 더군다나 3g에서는 더욱 무겁다. 대한민국이야 4g에 4core 스마트폰까지 있어서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지만, 같은 기종과 같은 통신사를 가지고 이용할때 페이스북 보다는 트위터가 훨씬 더 빠르다.때문에 페이스북 이용자는 일반 데스크탑으로 트위터 이용자는 스마트폰으로 자주 이용하게 된다.그래서 많은 “어떤 서비스가 살아 남을 것 같냐?”라고 물어보면, “둘 다 살아 남는다.”라고 답변하지만, “서로 다른 서비스로.”라는 전제를 붙힌다. 트위터는 진정한 SNS로 살아남을 것이다. 페이스북은 검색시장으로의 확대로 구글을 위협하며 살아남을 것이다. 하지만, 구글과 한 판 붙어야한다는 리스크가 엄연히 존재한다. 페이스북은 사용자들의 클릭과 댓글, 공유, 좋아요 등등을 분석한 “Edge Algorithm”을 통해 검색결과를 사용자들에게 뿌려줄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올해 1월 1일에 “마크 저커버그”는 새해 메세지를 전하면서 한 장의 사진을 공개했는데, 자신의 페이스북의 검색창의 길이가 굉장히 길어진 모습이 사진에 담겨 있다. 페이스북 내에 검색서비스를 강화하겠다는 것이다. 하지만, 구글은 이미 오래전부터 사용자의 IP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인터넷 행태를 모두 수집 및 분석하고 있다. 몇 년전부터 사용자의 전화번호까지 수집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것을 보더라도 페이스북은 “Edge algorithm”을 통한 검색서비스로의 행보를 이어갈 것이고, 구글과 험난한 한 판을 해야 하는것은 당연지사이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지켜볼만하다.       – 트윗프로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 http://www.facebook.com/twtpro ]        

Read More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지켜볼만하다.

트위터 총 사용자 6억 명, 한국인은 1천만 명

Posted in SNS

트위터 총 사용자 6억 명 한국인은 1천만 명   안녕하세요. 트윗프로입니다.   드디어 모두 수집했습니다. 전부 수집했습니다.   드디어 1차 분석이 끝났습니다.   트위터 전체 사용자의 기본 데이터를 수집하겠다고 덤볐던 지난 2011년 3월 경만 해도 트위터 전체 사용자수는 3억명이 채 되지 않았습니다.   그로부터 1년 3개월이 지난 지금 전체 사용자 수가 2배 가까이 늘어 현재 6억명을 넘어섰습니다. 그래서 1차 수집기간이 예상보다 훨씬 오래걸렸습니다.   그리고 2012년 6월 5일 16시 48분 34초에 6억번째로 계정을 생성( @dhiandalalu )했습니다. 트위터가 세상에 나온지 6년 만이군요.     현재(2012년 6월 10일 22시 44분) 트위터 사용자가 6억 460만 정도 되었습니다. 현재 가장 최근에 계정을 만든 사람이 2012년 6월 10일 22시 40분 35초에 생성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전체 6억 사용자중, 한국인 사람은 10,247,326명 이군요. 물론 이 숫자는 계속 변동이 됩니다. 지금도 계정이 늘어나고 있고, 계정이 정지 되기도 하고 말이죠. 정지되었거나 정지된채로 오래방치해 없어진 계정이 8천만개가 넘는군요.   한국인으로 분류한 근거는 [사용자 이름]이나 [자기 소개], [가장 최신 트윗]이 한국어로 되어 있거나 [표준시간대가 한국]으로 된 계정은 모두 한국인으로 분류한 것입니다. 때문에 약 1% 정도는 오차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트위터 계정은 하루에 약 100만 명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인 계정은 하루에 약 9,000명~ 15,000명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6억번째 이후 가장 최초로 계정을 생성한 한국인은 @lucia5533 님이시네요. 축하드립니다.         저희 [트윗프로]는…

Read More트위터 총 사용자 6억 명, 한국인은 1천만 명

[트위터 사용법] 팔로잉 리밋과 팔로잉 리밋 계산법

Posted in SNS

[트위터 사용법] 팔로잉 리밋과 팔로잉 리밋 계산법         안녕하세요. 트윗프로입니다.   오늘은 [팔로잉 리밋]에 관해서 이야기해볼까합니다. 2009년 트위터가 소개되고 2010년 트위터가 대한민국에 대중화되면서 많은 분들이 “팔로잉 리밋“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들이 있었습니다. 오늘 이 포스팅을 통해 완전하게 해결해드리겠습니다. 트위터에서 말하는 “팔로잉 리밋“은 두가지 개념입니다. “행위로써의 팔로잉“과 “상태로써의 팔로잉“입니다.         팔로잉은 “행위”와 “상태”   행위로써의 팔로잉(팔로잉 횟수) 트위터 리밋 정책(https://support.twitter.com/articles/427880-api-dm)에 보면 팔로잉 리밋에 관한 두가지 내용이 있습니다. 그 중 “팔로잉(시간당)”을 애매모호하게 설명을 해서 사용자들이 이해하지 못하게 되어있습니다. 트위터에서 이야기하는 “팔로잉(시간당)”은 “행위로써의 팔로잉”을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설명을 하자면, 하루 1,000명으로 제한하는 팔로잉 리밋은 “행위로써의 팔로잉” 리밋입니다. 하루에 1,000명을 팔로잉하는 것과 하루에 1명을 1,000번 팔로잉것과 같다는 것입니다. 즉 1명을 1,000번 팔로잉 하든 1,000명을 팔로잉하든 “팔로잉 행위”를 기준으로 보았을때 1,000회라는 것입니다. 트위터는 이것을 1,000회로 제한다는 것입니다.   “하루 = 24시간”   또한 트위터에서 제한하는 “하루”라는 개념은 “24시간”의 개념입니다. 비약적으로 설명하자면 새벽 0시를 기준으로 전날 오후 11시에 팔로잉 1,000회를 사용하고 2시간이 지나 다음날 새벽 1시에 다시 1,000회의 팔로잉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24시간”동안 이루어졌던 팔로잉 횟수를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때문에 트위터에서는 “하루”라는 부분을 “24시간”으로 수정해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결과로써의 팔로잉(최대 팔로잉 수) 이 부분은 트위터가 한국에 대중화되는 초기에 많은 설왕설래가 있었습니다. 또한 트위터 본사에서도 정확하게 설명하고 있지 않아서 더욱 더 논란이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70%다,…

Read More[트위터 사용법] 팔로잉 리밋과 팔로잉 리밋 계산법

[트윗프로] 트위터를 프로답게.

Posted in 트윗프로

안녕하세요. 트윗프로입니다.   트위터가 대한민국에 소개되어진지도 벌써 만 3년이 다 되어가고 있습니다.  저희 트윗프로도 서비스를 시작한지 지난 2010년 9월 29일 첫 베타서비스를 시작으로 2년여가 다 되어가고 있습니다.       저희 트윗프로는 “One Click, 트위터를 프로답게!”라는 기치아래 많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0년 맞팔이라는 개념이 대한민국 트위터 유저들속에서 대중화되면서 “맞팔율 100%”를 맞추기 위한 수 천의 맞팔과 언팔의 클릭들.   “팔로워 늘리기”라는 노하우가 공개되고 보편화되면서 맞팔을 잘해줄것 같은 유저들을 찾아 선팔을 해야 했던 수 만의 클릭들.   그 수 많은 클릭들을 “One Click”으로 통일시켜버렸습니다.   뿐만아니라, 재미나고 유익한 유틸과 정보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이제 부터 이 블로그를 통해서 “트위터 사용법”과 “트윗프로 사용법”에 대해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대표 오평록

Read More[트윗프로] 트위터를 프로답게.

error: Content is protected !!